자료실

국방 증명서 발급 시스템 이용을 위한 사용자 매뉴얼
최고관리자 | 316 | 2024.07.31 18:32:07

국방 증명서 발급 시스템은

각 군에서 개별적으로 발급하던 증명서에 대한 단일화된 신청 서비스 창구입니다.


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발급 요청하신 증명서는 해당 증명서 발급 기관의 처리 절차에 의거하여 발급되며,

발급된 증명서는 각 군에서 발급한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을 발휘합니다.


24년 현재 8개 기관 총 78종의 증명서 발급신청이 가능하며 발급 증명서 목록에서 해당되는 증명서를 발급 신청할 수 있습니다.


체계 이용시 사용자 매뉴얼을 참고해주시고 


증명서 내용 및 처리 관련 문의사항은 신청페이지 하단의 발급기관에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


사용 중 불편사항은  고객센터 > 묻고답하기 등록(권장) 또는 헬프데스크로 문의주시면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.